작전명소원, 참가자 5만명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작전완료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념을 기념하여 문화체육부와 유니크굿컴퍼니가 공동 기획한 ‘작전명:소원’이 4월 10일부터 6월 10일 두달동안 참가자가 5만명을 돌파하고, 게임의 몰입도와 만족도, 그리고 추천도가 각각 98%가 넘는 것으로 평가받으면서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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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전명소원 참가자 현장

작전명소원은 일제 강점기 속 비밀요원이 되어 안전하게 독립자금을 전달한다는 세계관으로, 서울 정동길 일대를 무대로 3시간, 1만 5천보가 넘는 경험 공간을 누비며 작전을 수행해야 했음에도 지난 4월 5일 정식 오픈 이후 4월 한달 동안에만 9,052명이 ‘작전명, 소원’에 참여했으며, 5월에는4배가 넘는 총 34,985명이 참여했고, 지난 6월 9일 기준 무려 총 53,000명이 ‘작전명, 소원’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평소에는 잘 찾지 않던 주요 문화재 공간들이 개관 이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10대와 20대가 70% 가까이 참여했고 역사 인식에 대한 목표설정과 추천도가 각각 98%에 달할 만큼 몰입도를 제공하였으며 게임 공간 일대의 소상공인 상권, 교통, 문화 시설에 대한 경제파급효과도 13억이 넘는 것으로 분석되면서 지역 재생은 물론 경제 활성화에도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전명소원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지난 4월 5일 정식 오픈 이후 4월 한달 동안에만 9,052명이 ‘작전명, 소원’에 참여했으며, 5월에는4배가 넘는 총 34,985명이 참여했고, 지난 6월 9일 기준 무려 총 53,000명이 ‘작전명, 소원’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상암월드컵경기장을 가득 채운 것과 맞먹는 수치로 미션을 완수하기 위해서 3시간, 1만5천 보가 넘는 거리를 이동한다는 점에서 국내 최대 규모 수준의 오프라인 문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 : 한국뉴스(http://www.24news.kr)

작전명소원 참가자 설문조사 (2천명)
작전명소원 참가자 실태 및 만족도 설문조사 세부내용 (설문자 2천명 기준)

리얼월드를 통해 유니크굿컴퍼니는 적극적으로 지역 재생과 경제활성화, 도심공동화문제 해결은 물론 문화레저관광산업, 자기주도형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더욱 지역과 상생하고 세계와 교류할 수 있는 문화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유니크굿컴퍼니의 리얼월드는 몰입형 현실 게임(Immersive Real Game) 솔루션으로 한 편의 영화적 스토리를 현실 공간을 누비며 직접 경험하도록 만드는 유동 유발형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해 다빈치 코드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같은 스토리를 PC나 콘솔의 가상현실 속이 아니라 실제 현실 공간에서 직접 경험하도록 만드는 것인데, 이를 레고 블록을 끼워맞추듯 경험 자체를 조립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경험제작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 ICT 분야의 핵심 기술 분야로 평가받는 증강현실(AR)과 실감형 통신기술을 비롯해 여러 IoT 기능들도 조립하듯 미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 압도적인 경험의 몰입도를 실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Comments

  1. sc.r

    저도 참여했습니다 아주 좋은 콘텐츠였어요 발전기원합니다

    1. storm

      응원 감사드립니다! 더욱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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